열린마당

H 열린마당 보도자료

원주시민 집담회 3화 취업·창직·창업에 대한 이야기 쏟아져

  • 작성일 2018-07-11 10:21:34
  • 조회수 1,658

원주시민 집담회 3화 취업·창직·창업에 대한 이야기 쏟아져

 

()원주문화재단이 627() 오후 7시 무실동 오클라우드카페에서 원주시민 집담회: 욕구불만 뒷담화 3화 취업창직창업을 개최했다.

 

원주시민 집담회 3화에서는 시민들이 문화적 관점에서 바라본 원주 취업, 창직창업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창직, 창업 주제에서는 타지역에 비해 약한 네트워크와 세대간 단절, 인큐베이팅 시트템 부족,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 및 관심이 부족한 점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청년 일자리에 대한 지원 확대, 지역 사업가들과 소통, 창업 지원 시스템 구축 및 철저한 사후관리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취업 주제에서는 폐쇄적인 원주 취업시장, 좁은 선택권이 문제이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원주기업, 구직업체의 홍보강화, 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적극 활용, 인턴제도 활용과 같은 의견이 나왔다.

 

원주시민 집담회는 원주에서 살면서 불만을 갖고 있는 시민 누구나 원주살이에 대한 불만을 자유롭게 토로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다.

 

원주시민 집담회 4화는 711() 오후7시 반곡동 카페 낭만섬에서 일터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직장인 공감툰으로 유명한 디자인회사 불개미커뮤니케이션의 박은수 대표가 어차피 다닐거면 나부터 챙깁시다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