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메인페이지로 이동 >
  • 열린마당 >
  • 보도자료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원주지역 청년축제 “청년쾌락 #왜_태어났니?” 12월14일 개최

작성일 : 2018-12-25 16:05:12 조회수 : 146

원주지역 청년축제 청년쾌락 #_태어났니?” 1214일 개최

 

()원주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청년 축제 청년쾌락 #_태어났니?’12.14.() 오후 2시에 시내에 위치한 시민복지센터 1층 창작스튜디오에서 개막한다.

 

축제는 12.14.() ~ 12.16.() 저녁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축제 하루 전인 12.13.()일에 청년쾌락 축제 전야제를 진행한다.

이번 청년쾌락 축제의 부제인 왜 태어났니?‘는 정의롭지 않고,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살기 힘든 현실과 좁은 문을 겨우 통과해야만 먹고 살 수 있는 세상에 태어난 청년들에게 던지는 질문이다.

축제에서는 청년 세대의 현실을 규정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예술 전시 상실의 시대쾌락을 향유하는 파티인 레드라이트‘JOY SHOW’, 원주의 인디뮤지션 아홉 팀을 만날 수 있는 공연 원주 인디페스타’, 페미니즘 이슈를 되돌아보는 팟캐스트 공개 방송 빨간 페미’, 세대 간의 꿈과 지역사회의 현 주소를 짚어보는 포럼 꿈이 없다는 요즘 것들스스로의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청년들의 강연인 지구별 여행자’, 스스로를 돌아보는 체험 프로그램 포 레스트매일 2회씩 진행되는 청년쾌락 가이드 투어 등으로 전시와 체험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2016년도부터 진행된 청년문화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인 G지대 프로젝트와 연계된 사업으로 진행되는 청년축제인 청년쾌락은 청년 문화기획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올 해 3회차를 맞이한다.

청년쾌락에는 청년뿐 아니라,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문의는 원주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760-9832)로 하면 된다.

 

청년쾌락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그동안 원주에서 보지 못한 놀 거리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청년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