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H 열린마당 보도자료

원주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참가동아리 모집

  • 작성일 2020-10-08 14:54:31
  • 조회수 2,997

    원주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참가동아리 모집
 

원주생활문화센터는 관내 생활문화동아리 전수조사를 통한 DB구축으로 생활문화영역의 확대 및 동아리 간 교류를 위한 아카이브 플랫폼 제작에 나섰다.

 

생활문화 아카이브 플랫폼은 관내 생활문화 동아리 현황 파악 및 생활문화 데이터 구축을 목적으로 플랫폼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생활문화 활동 및 동아리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원주생활문화센터는 2016년 개관하여 생활문화동아리 연습실 지원 및 역량강화, 생활문화축제, 연결고리 네트워크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오며 지역에서의 생활문화동아리의 활동을 지원해왔다. 이번 생활문화아카이브 플랫폼은 그동안의 생활문화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해온 동아리들의 활동을 알리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아카이브 플랫폼 구축 사업에 앞서 기초가 될 관내 동아리 별 프로필 자료를 108()부터 23()까지 15일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한 동아리 중 선정에 따라 동아리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인터뷰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결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업을 통해 수집된 자료는 아카이브로 제작하여 올해 12,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원주시민에게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원주문화재단 문예진흥팀 생활문화센터(033-731-53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