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H 열린마당 보도자료

삼양원동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원주’ 장학금 지원

  • 작성일 2020-12-16 09:22:55
  • 조회수 2,596

삼양원동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원주장학금 지원

 

삼양원동문화재단이 12.15.()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꿈의 오케스트라원주의 단원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은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리수여로 진행되었으며 총 5명의 단원들이 삼양원동문화재단의 총 1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장학생은 꿈의 오케스트라원주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단원을 추천받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학생에게 꽃다발과 함께 장학금,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지역 아동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작년부터 꿈의 오케스트라원주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삼양식품은 ()원주문화재단과 2019MOU를 체결한 뒤 단원들의 간식을 지원하고 있어 지역 문화발전에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힘든 한 해를 보냈을 장학생들을 위해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꿈의 오케스트라원주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 ()원주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엘 시스테마 철학을 기반으로 음악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더 나아가 사회의 변화를 추구하는 문화예술 교육사업으로 올해 9년차를 맞고 있다.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9년차를 맞이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원주는 문화관광축제인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오프닝 무대를 비롯하여, 한지문화제 개막식, 원주시립교향악단, ()한국전통예술단 아울과 합동으로 함께 그린 꿈특별 연주회 등 활발한 음악활동을 보여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