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H 열린마당 보도자료

(재)원주문화재단, ‘국악만족 만 끽’ 쇼케이스 공연 선보여

  • 작성일 2020-12-23 14:49:52
  • 조회수 2,693

 

()원주문화재단, ‘국악만족 만 끽쇼케이스 공연 선보여


전통 악기, 몸짓, 소리가 현대의 리듬과 악기를 만나 새로운 예술세계를 구축하다


오는
1229일 오후 4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
)원주문화재단(이사장 원창묵)은 오는 1229일 오후 4국악만족 만 끽쇼케이스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 ()원주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
국악만족 만 끽쇼케이스 공연은 전통음악과 연희를 현대음악에 접목한 실험적인 작품으로 전통예술의 고유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디제잉, EDM, 숄더키보드 등 현대음악과 전자 악기를 활용하여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창작하여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본 공연 개발을 위한 것으로 보다 더 많은 관객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통해 향후 내실 있는 작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번 공연 프로그램은 Tower a New Future 따로 또 같이(숄더키보드, 장구, 비트박스) 구름위로 날다(관악기, DJing) 구름위로 날다 (관악기, DJing, 꽹과리, 소고) 로 구성되었다.

 

한편, 이번 쇼케이스 공연 이후 간담회를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기획의도 등 공연에 관한 설명을 진행하며, 향후 간담회 녹화 영상을 원주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여 관객 모두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평소 물리적 거리로 공연장을 찾기 어려웠던 관객들도 보다 편리하게 공연을 만나고, 코로나 시대에 많은 관객들의 지친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 국악만족 만 끽관련 문의사항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예진흥팀(033-760-98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