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문화공간
아카이빙
주요사업
열린마당
재단소개
우리는 문화로 행복한 도시 원주를 만들기 위하여 최고의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우리는, 지역 문화예술 사업의 활성화에 앞장서며 친절?봉사하는 마음으로 감동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업무를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수행하겠습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자기 역량개발과 조직혁신을 발판으로 한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히 생각하고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재)원주문화재단 임직원 일동
<시민과 예술가를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는 경우,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요구 사항을 경청하여 신속 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전화가 올 경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시민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이를 접수하여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시민이 원하는 방법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며, 민원인에게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겠습니다.
타 부서·기관과의 협조 등의 이유로 부득이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반드시 진행 상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알 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민원 행정 실명제와 정보 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 정보 보호법을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필요한 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과 예술가의 불편 최소화>
담당 직원의 무성의한 태도나 불찰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되는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동일한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임직원 재교육을 하겠습니다.
<서비스 평가 및 사후 관리>
원주문화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한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하여 그 결과에 따라 부족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시정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 성과를 임직원 평가 자료로 활용하고, 우수 부서 및 직원을 포상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헌장의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항시 공개하고, 시민과 예술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